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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정의 및 일반현황

우리의 고객

1) 1차 고객 : 종목단체, 시·도체육회,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

  • 대한체육회의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협조관계에 있는 개인 혹은 단체

2) 2차 고객

  • 대한체육회와 협력관계에 있는 정부, 협회, 학계 관계자
  • 직ㆍ간접적으로 대한체육회의 서비스 및 마케팅 활동의 대상이 되는 등록선수, 사업체 및 일반 국민

우리의 자세

  •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대한체육회가 되기 위하여 고객 의견에만 의존치 않고 자체점검 및 고객 만족도 조사ㆍ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나가겠습니다.
  • 고객헌장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상시 게재하고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보완·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고객헌장을 실천하기 위하여 고객에 대한 '핵심서비스 이행표준' 및 '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'을 정하고 이를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.

원스톱(One-Stop) 민원서비스

  • 대한체육회 사업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신 경우, 고객참여센터로 연락 주시면 원스톱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소식/참여 : 대한체육회 홈페이지(http://www.sports.or.kr)
    • 전화/우편접수 : 02-2144-8114(대표 번호) /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회관

고객정보서비스

  •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는 점은 민원안내(인사총무부), 인터넷 등으로 접수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고, 각종 체육에 관한 정보는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확대·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.
    • 대표 홈페이지(http://www.sports.or.kr)
      제공정보 : 경영공시, 체육자료실(체육지, 문헌정보 등), 대회정보, 체육정보시스템 등
    • 한국체육박물관 운영(02-970-0505 / 서울 노원구 공릉2동 산 223-19 태릉국제스케이트장 2층)
    • 자료실 운영(02-2144-8059 /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회관 1층)

고객참여 및 의견제안

1) 고객의 권리

  • 대한체육회의 고객은 항상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 따라서 대한체육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에 걸쳐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실 때 인터넷, 전화, 서면 등 고객이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 고객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대한체육회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
2) e-고객참여센터 : 『고객 의견을 주실 곳』

  •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고객참여센터: (http://www.sports.or.kr)
    • 국민제안
    • 민원게시판
    • 홈페이지 오류신고
  • 전화/우편접수
    • 02-2144-8114(대표번호) /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회관
자세한 문의사항은 우측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.
자료책임자 : 전략기획부장 자료관리담당자 : 전략기획부 서정원(02-2144-8044)